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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개정 교육과정 수정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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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계/지역교회

“2022 개정 교육과정 수정하라”

한교총·미션네트워크, 13일 성명 발표
‘性 관련내용, 교육과정 등’ 수정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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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개정 교육과정’의 문제성에 대해 교계 및 시민단체들이 공청회 등을 통해 문제를 제기하고 나선 가운데, 한국교회 차원에서도 문제를 제기하고 나섰다.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류영모 목사, 이하 한교총)과 사학법인 미션네트워크(이사장 이재훈 목사)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한국교회 및 기독교사학 성명서’를 13일 발표했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은 국민의 바람을 담아 재논의되어야 한다!’는 제목의 성명서에서 이들은 “교육부는 지난 8일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에 대한 공청회를 열고, 이번 교육과정 개정의 필요성과 목표, 추진방향을 설명했다”며, “시대 변화를 담아내고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교육과정 개편은 분명 필요하지만, 이번 교육과정은 취지와 달리 심각한 문제점을 안고 있다”고 지적했다.


두 단체는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사단법인 한교총과 기독교학교를 대표하는 사학법인 미션네트워크 및 범기독교학교 단체들은 이번 개정 교육과정 개편에 심각한 우려를 담아 다음과 같이 입장을 밝힌다”고 전했다.


다음은 이들이 밝힌 입장을 요약한 것이다.


첫째, 편향된 이념에 근거한 내용, 특히 성(性) 관련 내용들은 전면 수정되어야 한다, 이번에 젠더(gender), 섹슈얼리티(sexuality), ‘보호되지 않은 성’ 등 편향된 개념과 용어를 현실화함으로써 우리 자녀들에게 왜곡된 성 의식을 강제하고 있다. 우리는 양성평등에 기반한 교육을 지지하며, 편향된 성(性) 가치관으로 자녀들의 가치관을 왜곡시키고 건강한 사회를 파괴시키는 일체의 시도들에 대해 강력하게 반대한다.


둘째, 고교학점제는 전면 재검토되어야 하고 이를 전제한 개정 교육과정은 수정되어야 한다. 2025년 전면 도입을 앞둔 현재의 고교학점제는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 선택권은 제한한 채, 교육감이 강제 배정한 학교에서 교과목만 선택하는 제한된 정책이다. 고교학점제는 입시에 유리한 과목을 집중 선택하게 하는 교육 편중성 문제를 일으킬 것이 자명하다.


셋째, 사립학교 특수성 및 자주성을 고려한 교육과정으로 재구성되어야 한다. 우리는 국가교육위원회 차원에서 사립학교의 특수성을 고려한 교육과정을 마련할 것을 요구하며, 특히 종교계 사립학교가 종교적 건학이념을 자주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전향적인 교육과정을 마련해 줄 것을 강력하게 요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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