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군민의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 뉴스 | 경북하나신문 하나굿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청송군, 군민의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청송 이상춘 기자  /  기사입력 2022.07.19 16: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50대 연령층·기저질환자 등 4차 접종 대상 확대 시행

    사본 -일괄편집_2-2. 사진(영양군, 생명나눔 사랑의헌혈및장기기증희망등록 행사 실시).jpg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높은 전파력과 감염 차단이 어려운 코로나19 BA.5의 우세종화에 따라, 고위험군의 중증·사망 예방을 위해 4차 접종을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60세 이상에서 확대된 4차 접종 대상은 18세 이상 면역저하자와 기저질환자, 50세 이상 연령층 전체, 감염취약시설 3종의 입소자와 종사자가 된다. 


    접종 간격은 3차 접종 후 최소 4개월(120일) 경과 시점부터 접종할 수 있으나, 개인 사유(국외출국, 입원·치료 등)가 있을 경우 3차접종 완료 3개월(90일) 이후부터 접종 가능하다.


    접종은 8월 1일~30일까지 청송군보건의료원에서 매주 월, 목에 받을 수 있으며, 특히 청송군은 지역 주민들의 접근 편의성을 고려하여 접종 전담팀을 구성해 8월 1일~10일까지 거점 임시접종센터인 안덕·진보 보건지소를 순회 접종을 시행할 예정이다.


    접종 백신은 화이자 및 모더나(mRNA) 백신이며, mRNA 백신 접종 금기 대상이거나 희망 시 노바백스 백신으로 4차 접종이 가능하다.


    예약은 전화예약(질병청 콜센터 ☎1339, 청송군보건의료원 콜센터 ☎870-7290~7293) 및 사전예약 누리집(ncvr.kdca.go.kr)으로 가능하며, 보건지소별 접종일정은 읍‧면사무소 및 보건지소에 문의하면 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오미크론 변이 유행에도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위한 가장 효과적이고 중요한 수단”이라며 “접종 대상에 해당하는 분들은 4차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특히 60세 이상의 4차 접종을 하지 않으신 분들, 고위험군이지만 3차 접종을 아직까지 하지 않으신 분들, 기초접종을 아직 하지 않으신 분들께서도 예방접종 참여를 거듭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일반사회

    일반사회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