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끝에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를 하게 된 계기와 의미는? > 뉴스 | 경북하나신문 하나굿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기도의 끝에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를 하게 된 계기와 의미는?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6.02 15: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크리스천 Q&A (5)

    기도의 끝에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를 하게 된 계기와 의미는?

     

    Q 질문 : 외국 영화를 보면, 기도를 마친 후 아무런 이야기 없이 아멘만 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라는 말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없거든요.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를 꼭 붙이잖아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를 하게 된 계기와 그 의미는 무엇인가요?

     

    A 답변 :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가 기도할 때에는 우리의 모습으로는 하나님께 나아갈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에게 죄가 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해 줄 중보자가 필요합니다. 예수님은 자기 몸을 희생 제물로 드려 우리의 모든 죄를 씻어 주신 대제사장이시며 또한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 나아갈 때는 우리의 영원한 대제사장이 되신 예수님을 힘입어 나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에 예수님의 이름으로기도하게 되는데, 이것은 우리는 아무 자격 없으나 오직 예수님의 공로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간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기도할 때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라는 말을 덧붙이는 것입니다. 이 문장의 의미는 예수님의 보혈의 공로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가 기도드린다는 의미이며, 우리 자신에게는 하나님께 나아갈 아무런 자격이 없음을 고백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우리가 기도할 때마다 이 문장을 꼭 붙여야 하는가 하는 질문을 할 수 있는데, 붙이는 것이 정상적이고 좋지만 반드시 꼭 붙여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말의 뜻은 우리가 기도할 때에 예수님의 피 공로를 의지하여 나아간다는 믿음이 중요한 것이고 꼭 그런 문장을 말로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한국 교회에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라는 문장을 많이 사용하고, 이것이 관용화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기도를 끝마칠 때 이런 문장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답변자 : 변종길 교수

     (고려신학대학원, 신약학)

     

    - ‘크리스천 큐앤에이’(도서출판 등과 빛) 요약 발췌 -

      편집부 www.gbhana.com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