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의 능력으로 새롭게 하소서~! > 뉴스 | 경북하나신문 하나굿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성령의 능력으로 새롭게 하소서~!

박은숙 기자  /  기사입력 2017.09.12 11: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기독교대한감리회 삼남연회 평신도수련회 성료

     

      

     

    기독교대한감리회 삼남연회(감독 권영화) 남선교회연합회(회장 안승준)가 주최한 33회 평신도수련회가 지난달 25일 오후 3시부터 26일까지 12일의 일정으로 부곡로얄관광호텔에서 연회 소속 목회자와 성도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는 평신도’(8:28)라는 주제로 모인 이번 수련회에는 삼남연회 15개 지방의 성도들이 연일 무더운 폭염 속에서도 은혜를 사모하며 먼 거리를 마다하지 않고 성회를 찾았다. 특히, 개회예배를 시작으로 시간 시간마다 이어진 주제 강연과 특강 시간에는 강단에서 선포된 메시지를 통해 하나님의 뜻을 분명히 알고 성령으로 하나 되어 살아가기를 다짐하는 결단의 시간이 됐다.

     

    첫날 개회예배는 심기동 장로(준비위원장)의 사회로 드려졌으며 임경엽 장로(남선교회연합회 기획부회장)의 기도와 김학수 장로(부산서지방연합회장)의 성경봉독, 권영화 감독의 성령의 능력으로 새롭게 하소서’(4:23~37)란 제목의 말씀 선포가 있었다.

     

    권 감독은 복음의 능력은 먼저 들음에서 난다. 베드로의 설교를 듣고 모인 사람들이 한마음으로 하나님께 소리 높여 영광을 돌렸다”(4:24)고 했다. 또한, “기도하면 성령이 충만해지고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증거자의 삶을 살게 된다(4:31). 따라서 성령 충만하여 이웃에 선을 베풀고 교회를 든든히 세워나가는 성도들이 되자고 강조했다.

     

    이어 봉헌 찬양(남선교회 지방연합회 회장 일동) 후 부산서지방 낮은자리교회를 위한 특별헌금 시간을 가졌다. 축하와 격려의 시간에는 김재성 장로(사회평신도국 총무)와 김철중 장로(남선교회 전국연합회장)의 격려사, 이풍구 장로(장로회 전국연합회장)의 축사, 안승준 장로(남선교회연합회장)의 대회사가 있었다. 이승호 장로(남선교회연합회 총무)의 광고 후 권영화 감독의 축도로 예배 순서를 모두 마쳤다.

     

    대회장 안승준 장로는 대회사에서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 우리가 얼마나 그동안 하나님의 부르심에 즉각 응답했고 그 분이 원하시는대로 살았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며 그 해답을 찾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김재성 장로는 격려사에서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는 주의 말씀에 따라, 자신의 뜻을 앞세워 갈등과 반목으로 분열을 일삼을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생각하며 화합과 선을 이루는데 앞장서자고 말했다

     

    한편, 12일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수련회에는 임제택 목사(열방)부르심의 목적’(28:19~20), 하근수 목사(동탄시온)‘0점의 가치’(고전 1:26~29), ‘인사만 잘해도 먹고는 산다’(9:26~31), 황일구 목사(새대구침례)복음의 통로! 축복의 통로!’(1:16), 이성호 목사(대전제일)신앙으로 본이 되는 지도자’(딤전 4:6~16)란 제목의 메시지가 특강 시간에 선포됐다.

    backward top home